한달 얼마정도 사용하시나요? 궁금합니다

월세이나 전기료 제외하고 보통 한달 얼마정도 사용하시나요? 30만원은 절약 엄청 많이 한것 같고, 보통 얼마 많이 사용한지 잘 몰라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호현 경제전문가입니다.

    월세와 전기료를 제외하고 혼자 사는 기준이라면 한 달 30만원은 상당히 절약해서 쓰는 편입니다. 보통 식비, 교통비, 통신비, 생활용품, 카페나 약속 비용까지 포함하면 아주 아껴 쓰는 분은 40만~60만원, 평균적으로는 70만~100만원 정도를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외식이나 배달을 자주 하면 식비만으로도 40만원 이상 나올 수 있어 생활비가 금방 늘어납니다. 30만원으로 생활이 가능하다면 지출 통제가 매우 잘 되고 있는 편이고 무리해서 더 줄이기보다는 비상금, 건강, 식사 질이 너무 떨어지지 않는 선에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절약은 오래 지속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스트레스가 크지 않은 금액을 기준 생활비로 잡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대출이 있기 때문에 대출 원금 이전하고 차량 유지비 같은 거 내면은 사실 남는게 별로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한 달에 100만 원 정도 쓰는 거 같습니다 대부분 술값이라든가 배달 음식값으로 쓰고요 약간의 온라인 쇼핑을 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4인 가족(초등 2명자녀) 기준 고정비(공과금 등) 제외후 순수하게 330만원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학원비, 용돈, 생활비 등 순수 소비되는 지출금만 매달 저정도 나가고 있습니다.

    참고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