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총명한늑대112
제철의 음식 두릅의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이제 완연한 봄이 왔네요.
제철 음식 두릅의 효능과 식용방법,
그리고 부작용이 있으면 좋은 조언 부탁드립니다.고마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두릅 복용법에는 어린 순을 데쳐서 초장에 찍어 드시면 그 맛도 좋은데 이밖에도 튀김, 장아찌, 두릎전 등으로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요.
땅두릅 효능으로는 염증 억제 .항암 작용.면역력이 증가 .당뇨개선.성인병 예방 .혈관 질환 예방이 있습니다 .
땅두릅 부작용으로는,
과.유.불.급 우리 몸이 흡수할 수 없는 양은 오히려 안좋은 것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 두릅효능을 보시려면 적당량을 드시는 것 역시 좋으며 과할 경우에는 설사를 일으키게 되어 오히려 수분까지 빠지는 경우가 될 수 있어요. 하루 권장량보다는 좀더 낮게 60~70% 정도 드시길 바라며 냉한 체질의 경우라면 40g 이상 먹지 않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