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깜찍한황새59
채택률 높음
명절차례문화와 제사를 후대에 없애도 될까?
명절차례나 제사때 모두 약속처럼 모여서 제사를 지냅니다.
점차 사회적으로 바빠지고, 하다보면 아마도 사라질듯 해보여요.
다른집들도 명절때는 가족여행을 하고, 제사는 따로 지내지않고, 묘지나 납골당에 인사만 간다는데요.
집안 제사를 지내지 않아도 되는걸까요?
명절차례는 안지내도 집안 제사는 지내야하는것 아닐까요?
상 한번 차릴려면 소소하게도 많이 들어가서 비용이 40만원정도 들어요.
세월이 가면갈수록 점차 비용이 느네요.
뭐 특별히 올리는것도 아닌데, ...
3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