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가 쉽게 할 수 있는 음식 추천해주세요

요즘 물가도 많이 오르고 요리에 재미를 붙이고 있어서 요리를 자주하게 되었어요!! 제가 손재주가 없고 요리 경험이 없다싶히 해서 요리가 엄청 서툴러요ㅠ 그래서 쉬운 요리부터 해보고 싶어요. 어떤 요리가 좋을지 추천해주세요!!

참고로 한식을 좋아하고 청국장이랑 미역국은 이미 여러 번 해봐서 손에 익었어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팽이버섯 튀김 추천해요

    준비물: 팽이버섯 감자전분 식용유

    약간의 소금친 팽이버섯에 감자전분을 충분히 뭍혀준 후 기름에 노릇하게 구워주면 맛있고 쉬운 반찬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1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제가 정말 요알못인데요!

    김치찌개 추천드려용!

    오뚜기 사골곰탕 + 물 넣고 김치, 고춧가루, 다시다, 새우젓 등등 조금씩 넣으면서 간 맞추고 고기, 두부처럼 먹고싶은 재료 넣어서 간단하게 김치찌개 만들어용!

    그리고 계란찜도 간단반찬으로 좋아요

    계란찜용기(뚝배기처럼 생긴?)에 계란풀고 물,소금 추가하고 전자레인지에 1분정도씩 돌려가면서 확인하면 몽글몽글한 푸딩계란찜을 먹을 수 있어용!!!

  • 묵은지 참치말이 은근 간단한데 맛있고 “요리 잘해 보이는” 느낌 나는 메뉴예요~

    새콤한 묵은지 + 고소한 참치마요 조합이라 실패하기도 어려움!

    재료는 묵은지, 참치 1캔, 마요네즈, 밥 ,참기름 조금입니다

    살짝헹군 묵은지 손으로 꼭 짜서 길게 한장씩펼치기 (2장에서 3장 정도 겹치게 깔아주면 좋아요) 

    참치기름빼고 마요네즈 섞기( 김가루랑 후추 넣으면 업그레이드)

    매운 거 좋아하면 청양고추 잘게 썰어 넣기!!

    밥에 참기름넣기 (소금 쪼금 진짜 조금, 소금 안 넣어도 괜찮음)

    묵은지 펼치고 밥 얇게 깔기 가운데 참치마요 넣고 돌돌 말기.

    마무리한입 크기로 자르기!

    위에 날치알 있다면 올리기! 진짜 술집 메뉴 느낌납니당

  • 진짜 쉬운거는 볶음밥! 저는 많이 해먹는데 양념만 바꿔서 먹으면 되게 쉽고 맛있어요

    -파 볶으면서 파기름 내기

    -양파,당근,버섯 등등 구워야하는 채소나 고기같은 재료랑 같이 충분히 볶아주기

    -밥 넣고 양념 같이 넣기 (간장베이스 양념이랑 불닭처럼 기호에 맞게 레시피 참고하셔서 넣으면 좋아요)

    -계란 좋아하시면 계란 하나 풀어서 같이 볶으면서 만들기

    하면 되게 간단하면서도 양도 많고 소분해서 많이 자주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는 계란말이 추천해요!

    -계란 풀기 (저는 최소3개 이상 넣어요) 

    (포크로 풀면 더 잘 풀어져요)

    -소금 간 하기

    -설탕 조금,맛술 (양에 따라 스쿱 다르게)

    -약불에서 천천히 굽기

    (뒤집고 돌리면서 굽는것만 잘하면 이것도 쉬워요!)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