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가 안좋아지면 턱도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쪽 치아가 불편해서 다른 한쪽으로만 저작을 할 때나, 치아가 부서지거나 빠져서 씹히지 않는 상태에사 오랫동안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했을 때 교합고경이 무너지고 양쪽 턱관절이 균형있게 운동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턱관절이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치아때문에 사각턱이 되는 경우는 보지 못했습니다만, 한쪽으로만 계속 씹게되면 턱이 한쪽만 발달하고 안면이 틀어지면서 한쪽턱이 다른쪽에 비해 각지고 커보일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