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초반 주식 종목 괜찮은가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직업

학생

근로형태

해당 없음

결혼여부

미혼

월 수입 현황

100

희망 상담 분야

금융상품투자 설계

안녕하세요 작년부터

코카콜라, qqqm, spym 이렇게

매일 5천원씩 모으고 있는데 종목 괜찮나요?

토스로 모으고 있는데 지금이라도 isa 계좌 만들어서

거기서 모으는게 나을까요?

그리고 qqqi 도 같이 모아가기에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코카콜라는 안정적인 배당주로, QQQM과 SPYM은 각각 나스닥과 S&P 500 지수를 추종하는 ETF로 괜찮은 선택입니다. 이렇게 분산투자하며 꾸준히 모으는 게 장기적으로 재산을 키우는 데 효과적이랍니다.

    토스에서 투자하시는데, ISA 계좌(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만들어서 투자하는 것도 추천해요. ISA는 투자 수익에 대해 비과세 혜택이 있어 절세에 도움이 되고, 장기 투자자에게 특히 유리해요. 이미 분산투자 중이라면 ISA 안에서 같은 ETF를 모아가도 문제 없고, 더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어요.

    QQQI도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ETF라 QQQM과 비슷한 성격이에요. 둘 중 하나만 선택해도 충분하지만, 둘 다 모으는 건 투자 포트폴리오 중복을 불러올 수 있으니 QQQM과 QQQI 중 한 가지를 선택하는 게 좋아요.

    채택 보상으로 11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포트폴리오는 성장과 배당 균형이 좋으며 해외 주식 직구는 ISA 계좌 활용이 불가능하므로 국내 상장 미국 ETF로 전환할 게 아니라면 토스를 유지하고 고배당 커버드콜인 QQQI는 원금 감소 위험이 있어 비중을 낮게 가져가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