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되기 전에 꼭 해봐야 하는 경험이 있을까요?

현재 20대 중반인데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30대가 되기 전에 꼭 해보면 좋았을 것 같은 경험이나 도전이 있을까요?

여행, 취미, 인간관계, 자기계발, 재테크 등 어떤 분야든 좋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이건 꼭 해봤어야 했다” 또는 “이걸 해봐서 정말 좋았다” 싶은 경험이 있다면 이유와 함께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무래도 투자를 배워보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책을 읽고 강의를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경험이 중요합니다.

    적은 돈이라도 투자를 시작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20대때 경험한 노하우로 30대 40대 50대까지 성공한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져는 20대때 혼자만의 여행이나 지인과의 여행요

    둘다 해봤는데 혼자만의 해외 여행이 기억남네요

    20대때 일에 치이고 사람에 치여서 스트레스 엄청받은적이 있었거든요 다 때려 치고싶었거든요

    취미로 여행같은걸 좋아 하기도 했고 지친 일상에 반환점이 필요 했습니다

    유튜브 보다가 우연히 스페인 순례길 여행을 알게되었죠

    너무 좋아 보이더라구요

    혼자 여행하고 정해진 코스를 배낭메고 하루에 몇킬로미터씩 걷다가 힘들면 쉬고 또 가다가 숙소같은데 하루 쉬고 또 거기서 만난 사람들과 대화하고 제 자신에게는 그런 소소한 힐링의 시간이 필요했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회사를 때려치고 순례길 여행을 하면서

    저 자신을 많이 되돌아 본듯하네요 온전히 나만의 시간요

    아무생각없이 걷고 2주정도간 힐링 여행이 기억남네요

    그리고 혼자 다니다보니 어려움도 많았지만 그덕에 한층더 성장한거같더라구요 되돌아보니까 ....평생 잊지못할 기억같아요 30대전에 꼭 보셨으면 좋겠네요

    지금은 용기가 안날듯해요 포기해야 할거도 많구요

  • 40대 중반입니다.

    워홀로 꼭 해외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해보셨으면 합니다.

    저는 호주로 2년간 갔다왔는데 자동차 하난 사서 아웃백도 횡단하고 브리즈번의 서퍼스 파라다이스에서 서핑도 배우고 외국인들과 대화하면서 많은 것들을 배웠습니다.

    운전 방향이 반대인 것도 신기했고, 여름 날씨에 크리스마스인것도 재밌는 경험이었고, 그때 사귄 대구, 서울, 울산 친구들하고 지금까지도 연락하고 지내는 게 저에게는 인생의 큰 추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꼭 외국어 하나정도는 대화가 가능한 정도까지는 공부해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생각하는 것과 정보 획득력, 생활에서의 사용 빈도 또한 인생의 자신감 등등 보이지 않게 인생이 바뀌는 걸 느끼실 겁니다.

    저도 외국 경험을 많이 하면서 영어와 중국어 정도는 가능한데 현재 40대 중반인데도 알게 모르게 인생을 사는데 자신감이 느껴지고 취업하는데도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됐다고 생각돼서 외국어 공부하는걸 적극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