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이번 월드컵의 전반 후반 중간에 쉬는 시간을 넣은 이유가 뭔가요?

원래 제가 알고있던 축구의 룰은 전반 45분 후반 45분을 한번에 뛰었는데

이번 월드컵에서 보니가 중간에 쉬는 시간을 넣었던데

왜 갑자기 중간에 쉬는시간이 들어가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북중미 월드컵에서는 전반전, 후반전 각각 약 20분씩 지나면 쉬는 시간을 갖습니다.

    워낙 덥기 때문에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물을 마시는 시간을 3분 정도 가집니다.

    채택 보상으로 2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하이드 브레이크라는 새로운 규정입니다. 날씨나 기온에 상관없이 전반전과 후반전 22분 무렵에 각각 3분씩 모든 선수들이 의무적으로 수분을 섭취하고 휴식하는 규정입니다.

    선수 보호와 4쿼터처럼 게임을 진행하기 때문에 전술적인 활용을 하고 선수들이 심호흡을 가다듬는 기회로 삼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자연스러운 경기 흐름을 깬다며 부정적인 입장을 표명하고 있고 흐름을 끊고 방송사가 이 시간을 활용해 중간 광고를 편성할 수 있게 되면서 부정적인 반응이 생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