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하루에 과자 권장 섭취량이 있을까요?
과자를 좋아하다보니 적정 섭취량을 알고 그나마 건강하게 섭취하고 싶은데요
그렇다면 과자 적정 섭취량은 얼마나 되는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윤여희 영양사
윤여희 영양사
재활병원
과자는 맛있지만 건강을 생각하면 적절한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자의 적정 섭취량은 과자의 종류, 개인의 건강 상태, 그리고 전체 식단의 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루 총 칼로리 섭취의 10% 이하를 당분에서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를 과자에 적용하면, 하루 권장 칼로리 섭취량이 2,000kcal인 성인의 경우,
과자로 섭취하는 칼로리는 하루 200kcal를 넘지 않도록 합니다.
과자는 기본적으로 칼로리와 당,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두 번으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일 섭취로 규칙화하는 것보다 주간 단위로 조절하는 것이 더 건강합니다.
1회 제공량을 기준으로 섭취량을 조절합니다. 예를 들어, 포장에 1회 제공량이 30g이라면 그 양을 넘지 않도록 합니다.
• 과자 같은 경우는 밀가루 그리고 튀겨서 만들고 당근이나 여러 가지 첨가물들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안 드시면 좋지만 50g 정도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