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당구를 칠때 나보다 못치는 사람과 당구를 치면 당구 실력이 늘지 않나요?

제가 당구 모임에 가입을 했습니다. 그래서 동네에 있는 당구장으로 일주일에 2~3번 정도는 가서 회원분들과 당구를 치고 있는데요. 당구도 배우면서 점점 늘어나는 당구 실력에 기분이 좋아 지더라구요. 그런데 당구 회원분중에 한분이 이런 말을 하시더라구요. 당구는 자신보다 못치는 사람과 당구를 치면 당구 실력이 늘지 않는다고 말씀얼 하시는데 그말이 진짜 사실인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자신보다 못치는 사람과 치더라도 다양한 길을 칠수 있는건 변함이 없습니다. 고급기술을 배울 기회는 줄겠지만 기본구를 칠기회가 많을겁니다. 즉 기본기가 늘수있는 기회다 되겠죠. 그렇게 기본기가 늘어서 길을 많이 볼 수있게되면 결국 실력은 늘수 있습니다. 결론은 누구와 치든 연습이 중요할거 같습니다. 즐겁게 즐기며 치다보면 실력은 따라 올겁니다.

    채택 보상으로 4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당구라는 종목 특성상

    득점을 하는 방법이 여러가지 입니다.

    똑같은 득점이라도

    키스(쫑) 피하는 법

    포지션 플레이 하는법 등

    사람마다 다 다르게 칩니다.

    나는 A라는 길로 득점하는데

    고점자는 B라는 길로 득정하는 차이를 보면

    다 이유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거꾸로 나보다 하점자가 칠때

    나는 다르게 칠텐데 하는 생각이 많이 드실겁니다.

    그래서

    당구는 같은 수지나 고수와 칠때

    실력이 늡니다.

    하수와 계속치면

    내 다마수를 올리기 힘든 이유입니다.

    고수들이 하점자와 안치려고 하는 이유도 마찮가지구요

    즐당 하세요.

  • 못하는 사람보단 잘치는 사람이랑 하는게 아무래도

    실력향상엔 더 좋습니다

    사람은 보는것만으로도 학습을 하는데

    잘하는 사람이랑 치면 말로 가르쳐주지않아도

    길을 보는 법이나 치는 자세등을 무의식적으로 학습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 ㅋㅋ

    물론 틀린 말씀은 아닌듯해요.

    무슨 일이든 잘하는 사람과 함께해야 늘겠지요.

    그러나 당구는 자꾸 쳐봐야하니까 연습용으로는 관찮아요

  • 안녕하세요 청렴한텐렉240입니다

    네 아무래도 잘치는사람이랑 치는것이

    길도 알려주고 치는법도 변경해주고

    다마 올리는데는 찰치는 사람이랑하는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