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가능성은 자격요건만 갖추었다면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중요한 것은 경쟁률이겠지요. 그 자리를 몇명이
응시하고 몇명이 합격하는지요. 보통 군대에서 보직은 자리가 나야 뽑는 경우가 많고 특수보직일수록 소수 인원만 뽑지요. 한명만 뽑는 경우도 많고요. 뭔가 독특하거나 독보적인 어필 가능한 무기 하나를 준비하시면 어떨까 싶네요. 그리고 왜 해당보직을 뽑는지 그 취지를 한번 생각하면 도움이 될까 싶어요. 맛있는 음식도 중요하지만 먹는 사람의 입맛도 중요하게 고려할 사항이니까요. 뽑을 때 무슨 기준인지는 모르겠으나 강능성을 믿고 잘 준비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