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여러분은 휴대폰 배터리가 몇 프로일 때 충전을 하시나요?

저만 배터리 1% 남을 때까지 버티다가 겨우겨우 충전하나요..? ㅋㅋㅋ 가끔씩은 충전하는 거 까먹고 그냥 폰하다가 꺼질 때도 있는데 여러분은 몇 프로 됐을 때 충전기를 꼽으시나요?

1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좀 강박이 있어서 70 밑이면 웬만하면 충전기 꽂아놓으려고 해요. 하지만 너무 귀찮거나 충전할 수 있는 상황이 안 돨때는 10퍼센트까지도 사용하는 편이에요. 그 밑으로 냐려가면 핸두폰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요.

    채택 보상으로 2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30%만 되어도 충전하는거같아요. 핸드폰이 오래되어서 30%되면 배터리가 훅훅 닳더라구요. 근데 보통은 5%될때도 충전하고 ㅋㅋ 맨날 다른거같아요. 일단 기본은 30%!!

  • 저는 예전에는 막 1퍼 되고 방전되기 전 간당간당하게 충전을 해왔는데 그게 엄청 안좋은거더라구요.. 폰 수명이 빨리 닳는다고.. 근데 전 계속 모르고 그러다 이번에 알게되서 한 20정도만 되면 충전하는편이에요!

  • 저도 1퍼까지 꾸역꾸역 버티다 하긴하는데..ㅎㅎ 그게 전자기기에 엄청나게 안좋은거라고 하네요. 

    배터리는 원래 방전이 젤 안좋구, 100퍼까지 다채우는것도 안좋대요. 50-80사이를 계슉 유지하는것이 가장 오래씅수있는 방법이라고핮니다

  • 80프로 이하이면 100프로 될때까 가득 층전하고 배터리를 빼기도해요 저는 시간이 될때마다 무조건 충전하기도해요 외출시 배터리가 조금 남는경우가 많아서 불안해서요 보조배터리는 불편해서 잘 안가지고 다녀서 충전은 무조건 수시로 가득 채운답니다

  • 저는 30프로 이하로 떨어졌을 때 충전을 많이 하는 것 같아요. 그냥 사실 저도 질문자님처럼 배터리가 많이 없을 때

    그냥 무의식적으로 충전하지 몇프로 기준을 정해놓고 하지는 않아요. 사실 휴대폰만 안꺼지면 괜찮으니까

    그거 계산해서 그냥 미리미리 충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100프로 충전보다는 한 80~90프로까지 충전을 해요. 그게 배터리 수명에 좋다고 하더라구요~

  • 저는 한 20프로이거나 40프로일때도 꽂아두는것같아요. 순식간에 배터리가 나가서ㅎㅎㅎ

    어디서 들었는데 배터리꺼질때까지 나두는건 안좋다고하더라고요

  • 그냥 폰 하다가 배터리 퍼센테이지 보고 이제 충전 해야겠다 싶으면 하는거 같아요! ㅎㅎ 충전하기 귀찮으면 폰 꺼질때까지 충전 안할때도 있구요ㅎㅎ

  • 30프로에서 떨어지면 충전기 꼽는 편입니다. 보통은 그렇지만 충전기를 가까이서 쓸수 있으면 꼽아놓고 쓰기도 합니다. 배터리 빨간불 들어올때까지 안기다립니다.

  • 그냥 좀 풀로 채워지지 않았다고 생각하면 그냥바로 충전하는거 같아요 ㅜㅜ 습관이네요! 이렇게 충전하면 좋지 않다고 들었어요!!

  • 방금 1퍼 남아서 충전기 꼽았어요ㅎㅎ 뭔가 귀찮은 느낌이랑 더 쓸 수 있을 거같은 느낌때문에 빨리 안꼽는거 같아요. 근데 이렇게 쓰면 폰 수명에 좋진 않다 그래서 요즘은 한 30퍼대부터 충전하려고 하고 있어요

  • 저는 60퍼 아래만 되도 조금 불안하거라구요.

    그래서 바로바로 충천 하는 편이에요

    1퍼는 더더욱 마음 쫄릴거같아요ㅋ쿠ㅜㅜㅜㅜ

  • ㅋㅋㅋㅋ 저도 배터리 빨간불 들어오고나서도 

    뱌터리없다고 알림 두번이나 뜨고나서 10퍼 아래로 내려가면 그제서야 부랴부랴 합니다,,,,,!! 

    똑같으시군요 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