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벨이라는 주식을 사려는디 지금 괜찮을까요
마벨 지금 들어가도 괜찮을까요
원래 주식 홍대병있어서 반도체말고 다른거 사려고 했는데 제가 졌습니다 이제라도 반도체하려는데 마벨 괜찮을까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마벨 테크놀로지는 AI 데이터센터 고속 광학 연결과 맞춤형 AI 칩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유망 기업입니다. 다만, 6월 현재 주가가 최근 급등해 월가 애널리스트들의 목표가를 크게 넘는 과열 상태이므로, 당장 무리하게 매수하기보다는 주가가 조정돼 주요 지지선까지 내려올 때 분할 매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마벨은 인공지능 데이터센터와 광네트워크 분야의 핵심 기업으로 미래 성장성이 매우 높지만 최근 주가가 단기간에 급등하여 과열 부담이 있으므로 분할 매수로 신중히 접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로서는 반도체 주식이 전 세계적인 주도 종목이기 때문에
반도체에 지금이라도 들어가시는 것이 좋을 것이고
대신 저라면 더 핵심에 있는 주도주들인
삼성전자, SK 하이닉스 혹은 미국이라면 마이크론에
들어가시는 것이 더 유리할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마벨은 올해 벌써 250% 이상을 상승하고 있습니다.
젠슨 황의 한마다가 마벨의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다음 트릴리언 달러 기업으로 언급한 영향)
따라서 현재는 고평가 구간이라 볼 수 있고 변동성이 큽니다.
현재 가격대에서는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고 조정 시 분할매입도 고려볼 수 있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김한 경제전문가입니다.
마벨은 전 괜찮다고보여집니다.
반도체에서 굉장히 떠오르고 있는데요.
지금 많이 오른상태라 들어가기 좀 그렇긴합니다만
다음 실발 이후나 조정이 좀 온다싶으면 분할로 조금씩 모아가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종우 경제전문가입니다.
언급 하신 마벨은 AI 서버와 데이터센터용 네트워크 그리고 커스텀 칩 분야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기에 분명 장기적으로 성장 네러티브는 가지고 있습니다.하지만 최근 이 섹터의 기대감으로 인하여 주가가 선 반영되면서 많이 오늘 상태이기에 단기 변동성 또한 상당히 큰 종목이라고 판단 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번에 모든 자금을 투입 하기 보다 3~5회 정도 나누어서 분할 매수를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반도체 섹터는 좋은 기업을 매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너무 고점에 매수하지 않는 것도 매우 중요 합니다.
그래야 향 후 조정이 올 때 마다 버틸 수 있습니다.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