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벨이라는 주식을 사려는디 지금 괜찮을까요

마벨 지금 들어가도 괜찮을까요

원래 주식 홍대병있어서 반도체말고 다른거 사려고 했는데 제가 졌습니다 이제라도 반도체하려는데 마벨 괜찮을까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마벨 테크놀로지는 AI 데이터센터 고속 광학 연결과 맞춤형 AI 칩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유망 기업입니다. 다만, 6월 현재 주가가 최근 급등해 월가 애널리스트들의 목표가를 크게 넘는 과열 상태이므로, 당장 무리하게 매수하기보다는 주가가 조정돼 주요 지지선까지 내려올 때 분할 매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마벨은 인공지능 데이터센터와 광네트워크 분야의 핵심 기업으로 미래 성장성이 매우 높지만 최근 주가가 단기간에 급등하여 과열 부담이 있으므로 분할 매수로 신중히 접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로서는 반도체 주식이 전 세계적인 주도 종목이기 때문에

    반도체에 지금이라도 들어가시는 것이 좋을 것이고

    대신 저라면 더 핵심에 있는 주도주들인

    삼성전자, SK 하이닉스 혹은 미국이라면 마이크론에

    들어가시는 것이 더 유리할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마벨은 올해 벌써 250% 이상을 상승하고 있습니다.

    젠슨 황의 한마다가 마벨의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다음 트릴리언 달러 기업으로 언급한 영향)

    따라서 현재는 고평가 구간이라 볼 수 있고 변동성이 큽니다.

    현재 가격대에서는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고 조정 시 분할매입도 고려볼 수 있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한 경제전문가입니다.

    마벨은 전 괜찮다고보여집니다.

    반도체에서 굉장히 떠오르고 있는데요.

    지금 많이 오른상태라 들어가기 좀 그렇긴합니다만

    다음 실발 이후나 조정이 좀 온다싶으면 분할로 조금씩 모아가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이종우 경제전문가입니다.


    언급 하신 마벨은 AI 서버와 데이터센터용 네트워크 그리고 커스텀 칩 분야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기에 분명 장기적으로 성장 네러티브는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 섹터의 기대감으로 인하여 주가가 선 반영되면서 많이 오늘 상태이기에 단기 변동성 또한 상당히 큰 종목이라고 판단 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번에 모든 자금을 투입 하기 보다 3~5회 정도 나누어서 분할 매수를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반도체 섹터는 좋은 기업을 매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너무 고점에 매수하지 않는 것도 매우 중요 합니다.
    그래야 향 후 조정이 올 때 마다 버틸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