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증시가 조금 기형적으로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오늘 코스피가 상승을 하기는 했지만 상승종목은 약 100종목이고 하락종목이 약800종목인데도 코스피는 상승으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증시에서 유동성이 한곳으로만 몰리는 현상인데

이런 모습이 상당히 기형적이라는 생각이고 반도체 거품현상이라고 보이기도 하는데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아쉽게도 말씀대로 그런 모습이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과거라면 그렇게 거품으로 보이겠지만

    지금 정도의 상승세라면 이제는 조금 시장을

    다르게 봐야 하는 것 같습니다.

    거품이 아닌 실제로 시장이, 산업이 바뀌는

    장면일수도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6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시가총액이 큰 대형 반도체주로 유동성이 집중되면 하락 종목이 훨씬 많아도 지수는 오르는 착시 현상이 발생하며 이는 시장 양극화 심화나 고평가 우려를 낳는 기형적 흐름으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