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치실이나 구강세정기하면 잇몸이 약해지나요?

현재 교정 중이고 자기 전 양치할때 항상 치실+구강세정기 그리고 아주 가끔가다 치간칫솔을 사용 중입니다. 그러던 중 드는 생각인데, 치실하면 잇몸이 내려가거나 약해지나요? 그리고 특히 워터픽하면 잇몸이 패이거나 치아 뿌리가 짧아질 수도 있을까요? 갑자기 걱정이 돼서요ㅠ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오히려 잘 사용해주셔야 그러한 일을 예방할 수 있으며 잘 관리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꾸준히 사용해주시고 계속적으로 사용해주셔야 구강위생 관리가 잘 됩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9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과도한 힘으로 치실, 치갼칫솔 내지는 워터픽을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사용한다고해서 잇몸이 퇴축되거나 패이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