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탈퇴한 사용자
토마토는 크기도 다양하고 살짝 씻기만 하면 그냥 먹기에도 좋은 음식이지만 개인 입맛에 따라 설탕이나 소금 넣어 먹기도 합니다. 토마토는 실제 어늗것과 함께 먹어야 영야적으로 더 좋은 성분 얻을 수 있는가요? 각각 얻어지는 성분은 다른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영원히확신에찬계란탕
토마토에 설탕이나 소금을 넣어도 영양 흡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둘 다 라이코펜·비타민C 흡수를 크게 늘리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설탕은 혈당, 소금은 나트륨 섭취만 증가할 수 있습니다. 라이코펜은 지용성이므로 올리브오일 등 기름과 함께 먹거나 가볍게 가열해 먹는 것이 흡수에 더 유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3.33AHT 받았어요.
응원하기
빛나라하리
안녕하세요. 빛나라 하리 입니다.
토마토는 과일이 아니라 채소 입니다.
그렇기에 설탕을 찍어 먹게 되면 토마토의 영양분의 파괴가 되기 때문에
그냥 토마토는 그냥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라일락향기율22
토마토는 설탕은 넣어 먹으나
소금을 넣어 먹으나 별로차이가 없으나 익혀 먹으면 영양이 훅 올라 간답니다
설탕을 넣어 먹게되면 영양소
파괴될수 있다고 그냥 먹으라고 주위에서 한말이 생각
나네요 소금은 되도록 섭취 안하는걸 추천해요 하루소금량이 넘친다니까요
토마토를 먹을때는 설탕보다는 소금을 쳐서 먹는게 몸에는 훨씬 이롭다고 봅니다 설탕을 뿌리면 토마토속의 비타민비 성분이 설탕을 분해하는데 다 쓰여버려서 영양분 흡수가 안되거든요 글고 소금을 살짝 뿌려주면 칼륨이랑 나트륨 균형도 맞고 비타민도 잘 흡수되니까 앞으로는 소금에다가 찍어드시는 습관을 들이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