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대학진학 어디로 가야할까요

공고에서 기계과 전공하고있는데 일반대가 나을까요 전문대가 나을까요? 여자친구랑 서울같이 올라가고싶어서 알아보는 중입니다

취업은 삼성전기 이런 곳 들어가고싶어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정훈 전기기사입니다.

    목표가 확실하시니까 일반 대학교보다는 전문대 수도권 진학이 삼성전기 같은 대기업에 취업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여자친구분과 서울 상경이라는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데 훨씬 유리한 선택이 되겠네요. 일반 대학교는 4년이라는 시간이 걸리고 대기업 고졸 초대줄 전형에 지원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서울이나 경기권 전문대 기계과나 전기 쪽으로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학점 관리 잘 하시고 자격증 몇 개만 미리 따두시면은 대기업에 들어가기 수월하실 거니까 여자 친구분과 함께 서울 생활을 준비해 보시면 좋겠네요.

  • 안녕하세요. 박준희 전기기사입니다.

    이건 개인의 선택입니다. 대학을 전문대로갈지 일반대로 할지는 본인의 인생이 걸린문제이므로 신중히 스스로 결정하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하성헌 전기기능사입니다.

    인서울 대학을 가시는것도 좋지만 커리큘럼상 취업에 도움이 되는과를 가시는것이 좋습니다.아웃풋인 취업처를 보고 결정하세요. 특성화 고등학교라고 한다면 재직자 전형으로 취업도 가능하기에 좋은 기업에 간다면 대학도 재직자 전형으로 좋은곳을 갈후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재직자 전형으로 갈후 있는 대학을 찾아보시면 참고가 되실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임경희 전기기능사입니다.

    공고 기계과를 전공하고 있는 상황에서 내신성적만 된다면 4년대학을 들어가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추후 취업과정에서 4년대졸과 전문대졸의 차이를 느낄 수 있고 배우는 학문과 자격증 취득조건도 좀 다르기 때문에 심도있는 전공을 위한 4년대가 좋을듯 합니다.

    하지만 자신을 잘 파악하여 개인의 성격과 기질에 따라 전문대를 졸업하고 현장에서 근무가 맞는다면 기업과 연관되어 취업이 잘되는 유명한 공과전문대를 선택하는것이 취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실 삼성전기의 경우 4년대 졸 채용기준과 취업이 힘든 부분도 있지만 본인이 어떻게 취업준비를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문대 졸업자를 생산쪽에 많이 채용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