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가 확실하시니까 일반 대학교보다는 전문대 수도권 진학이 삼성전기 같은 대기업에 취업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여자친구분과 서울 상경이라는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데 훨씬 유리한 선택이 되겠네요. 일반 대학교는 4년이라는 시간이 걸리고 대기업 고졸 초대줄 전형에 지원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서울이나 경기권 전문대 기계과나 전기 쪽으로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학점 관리 잘 하시고 자격증 몇 개만 미리 따두시면은 대기업에 들어가기 수월하실 거니까 여자 친구분과 함께 서울 생활을 준비해 보시면 좋겠네요.
인서울 대학을 가시는것도 좋지만 커리큘럼상 취업에 도움이 되는과를 가시는것이 좋습니다.아웃풋인 취업처를 보고 결정하세요. 특성화 고등학교라고 한다면 재직자 전형으로 취업도 가능하기에 좋은 기업에 간다면 대학도 재직자 전형으로 좋은곳을 갈후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재직자 전형으로 갈후 있는 대학을 찾아보시면 참고가 되실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