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경구피임약 휴약기중에 또 경구피임약을 먹었어요 괜찮을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기저질환

다낭성

복용중인 약

야스민정

예 압니다 저 멍청한거ㅠㅠ 다낭성때문에 피임약으로 호르몬 조절하고 있어요 휴약기 7일 유지 후 다음날에 복용해야하는데 잠결에 어제가 7일인줄 알고 복용했습니다 휴약기 6일째에 먹은건데 이거 괜찮나여?ㅠㅠ 몸에 이상있거나 하진 않겠져? 약은 지속적으로 복용해야하까여...?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괜찮습니다. 휴약기는 생리(소퇴성출혈)를 원하는 날짜에 하려고 만든 기간이니까 6일째에 새팩 시작하셔도 문제 없습니다. 다낭성 때문이지만 일반적으로 생리를 하고 싶지않거나 미루고 싶은사람들은 휴약기 없이 쭉 복용하는 상황도 있습니다. 안심하시고 새팩 시작하세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휴약기가 짧아지는 것은 전혀 이상 없습니다. 피임효과에도 지장이 없고요. 길어지는게 문제에요. 지금부터 새 팩 1일차라고 생각하시고 복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