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국가들이 우리나라의 석유비축기지를 이용하려는 이유가 뭔가요?

다른 나라들도 아니고 왜 하필 우리나라의 석유비축기지를 이용하려는 걸까요?

우리나라는 휴전하고 있는 국가인데 말이죠.

중동국가들에게 한국은 어떤 매리트가 있길래 그런 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중동 국가들이 한국 석유비축기지를 활용하려는 이유는 전쟁 때문이라기보다 위치와 인프라 떄문입니다. 한국은 동북아 중심이라 중국,일본 등 큰수요시장과 가깝고, 저장시설, 항만, 정유기술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또 한국은 석유를 안정적으로 많이 수입하는 나라라 거래 신뢰도도 높은 편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2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