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진짜망하나요?시장의돈들이반도체로가서 폭락지점에도 돈수급이안되는것같은데

코인진짜망하나요?시장의돈들이반도체로가서 폭락지점에도 돈수급이안되는것같은데

여기서 더떨어지면 관측가분들도 시즌종료 될수도있다는데 새로운유입자금도없고 제계좌엔 마이너스만대폭찍혀있네요 아프지만 손절할각오도되어있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작년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로 유입된 자금이 증시가 좋으니 계속해서 빠지는 상황입니다

    그런 와중에 스트래티지의 비트코인 매도가 시발점이 되어서 이틀 비트코인이 폭락하네요

    단기로 호재가 없지만 미국 이란 종전 협상 타결되면 그래도 단기 반등은 나오겠죠

    올해 클래리티 법안이 미국 상원 통과가 되면 비트 이더 리플 솔라나 등 미국 메이져 코인 위주로 다시금 자금 유입이 되는지가 관건 같습니다

    저도 코인투자 하고 있지만 어려운 코인 시장입니다

    부디 대응 잘 하셔서 위기극복 하시길 기원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7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가상화폐 시장은 주식시장보다 원래 변동성이 훨씬 크기 때문에 가격이 급락할 때마다 시장이 완전히 망한다는 소문이 돌지만 기술 발전과 제도화가 계속되고 있어 완전히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현재 인공지능과 반도체 시장이 워낙 뜨겁다 보니 전 세계 투자 자금들이 그쪽으로 쏠리면서 코인 시장에 새로운 돈이 들어오지 않아 가격이 떨어져도 쉽게 반등하지 못하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가상화폐 시장에 ETF로 기관 자금이 유입되고 했었으나 상대적으로 호황인 주식시장으로 자금이 쏠리는 모양세죠.

    유동성이 부족해지고 상승의 소재 또한 뚜렷하게 보이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에 전반적인 코인 시장이 좋지 못한것은 맞습니다..

    물론 클레리티 법안 통과도 기대되는 요인이나 현재 상황에서는 과연 급격한 코인시장의 상승을 주도할 수 있을지 좀더 지켜보는 편이 좋을 거 같습니다.

    모쪼록 투자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허찬 경제전문가입니다.

    코인 시장이 다시 살아날지는 앞으로 3-4개월의 모습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인의 상승 싸이클이 있는데 이것이 6월서부터 다시 시작될수 있단 예상이 있습니다. 상승 싸이클이 나오면 3-4개월간 상승을 해주는 편인데 이 모습이 나오는지 지켜봐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