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투자에서 역대 최대의 하락장은 어느때였나요?

나스닥 지수 상 최대의 하락 폭은 어느 때였나요?

닷컴버블 이었을 것 같은데 이외에도 하락장이 더 있었는지,

비슷한 시나리오가 반복될 가능성은 얼마나 있을지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나스닥 역대 최대 하락폭은 2000년 2월 부터 2002년 10월까지 닷컴버블 붕괴때입니다. 최고점 대비 약 -78%로 지수회복에 약 15년이 걸렸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AI붐도 이와 비슷하게 붕괴될수도 있다고 하는데 닷컴버블때는 실적이 뒷받침되지 않고 주가가 올랐다면 지금은 실적이 주가를 이끌고 있어 닷컴버블처럼 붕괴는 되지 않을거 같다고 예측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