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의 시가총액이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데 향후 삼성전자의 시총을 앞서게될까요?

SK하이닉스의 시가총액이 6월 19일 장중에 2천조를 넘어섰었다는데, 삼성전자에 비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서 향후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을 넘어설 수 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과연 시가총액 1위를 달성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만일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을 넘어선다면 어떤 현상이 벌어질 수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사실상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둘의 시가총액차이는 이제 10%도 채 되지 않습니다. 이말은 하이닉스가 8~9%정도만 오르고 삼성전자가 금요일장처럼 하락조정을 보이기만 해도 역전이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역전이 가능한 시나리오를 보게 되면 HBM의 전체 매출비중은 하이닉스가 삼성전자보다 훨씬 앞서며 HBM4E 샘플도 최근에 하이닉스가 납품을 했습니다. 그런데 하반기에 새롭게 HBM가격이 기존 계약이 끝나고 새롭게 갱신되는데 이때 30%이상 상향되는 인상이 이미 시장에서 받아들이고 있기에 향후 하반기에 하이닉스가 삼성전자의 시총을 추월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채택 보상으로 24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SK하이닉스가 고대역폭메모리 시장의 주도권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나 삼성전자의 압도적인 반도체 생산 능력과 스마트폰 가전 등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감안할 때 단기간에 시가총액 역전은 쉽지 않습니다 만약 하이닉스가 시총 1위를 달성한다면 이는 코스피 시장의 판도 변화와 함께 인공지능 중심의 패러다임 전환을 상징하며 국내외 투자 자금의 대대적인 이동과 반도체 대장주의 세대교체라는 역사적인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삼성전자는 약 2,206조원

    SK 하이닉스의 시총은 약 2,053조원으로 약 150조원 차이가 나고 있는데

    SK 하이닉스의 주가 상승 속도가 더 빠르게 된다면

    실제로 시가 총액 순위에서 역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