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컴퓨터에서 USB나 외장하드를 뽑을 때 ‘안전하게 제거’ 기능을 안쓰면 파일이 다 날아가나요??

컴퓨터에 꽂아둔 USB메모리나 외장하드를 뺄 때, 귀찮아서 그냥 쑥 뽑아버리는 경우가 많스니다. 윈도우 우측 하단에서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를 꼭 누르고 빼야 데이터가 안 날아간다고 하던데, 그게 맞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게 참 갑론을박이 많은 주제입니다.

    안전제거를 꼭 해야 한다 할필요없다 등등.

    그러나 기본적인 사항만 말씀드리면

    윈도우에서 usb 장치는 기본 세팅이 빠른 제거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이것은 윈도우 xp부터 적용되었으며 사용자가 데이터의 복사나 이동이 끝난 것을 확인하였을 때 바로 빼더라도 문제가 없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빠른 제거가 아닌 향상된 성능 옵션으로 되어있는 경우는 절대로 빼면 안되며 그때는 안전제거를 하고 빼야 합니다.

    이글을 한번 참고해 보세요.

    [위클리 스마트] "USB 메모리, 다 썼으면 그냥 뽑아도 됩니다" | 연합뉴스

    채택 보상으로 12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USB나 외장하드를 뽑을 때 안전하게 제거 기능을 쓰지 않고 제거를 한다고 해서 무조건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안전하게 제거 기능을 사용하면 뺄겨우 그냥 빼는 것보다 좀더 안전하게 뺄 수가 있는 겁니다 그냥 빼고 크게 문제가 발생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 안전하게 제거를 안 해도 모든 파일이 날아가는 것은 아니지만, 사용중이거나 캐시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뽑으면 파일 손상,인식 불가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