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와우와우위
골절상을 입은 환자에겐 어떤 음식을 해주는 것이 좋을까요?
팔이나 다리의 뼈가 골절을 입은 그런 골절상 환자에게는
어떤 음식을 해주는 것이 좋은 것인지 궁금합니다.
사골곰탕이 효과가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골밀도를 높이기위해서는 칼슘, 인, 아연 등의 미네랄과 이들의 흡수율을 높이는 비타민K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골절상을 입은 환자에게는 뼈의 회복을 돕기 위해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슘은 뼈의 주요 구성 요소로, 유제품(우유, 요거트, 치즈), 녹색 잎채소(시금치, 케일), 그리고 견과류(아몬드, 호두) 등에서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므로, 햇볕을 쬐거나 비타민D가 포함된 식품(계란 노른자, 연어, 곡물)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사골곰탕은 콜라겐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뼈와 연조직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칼슘과 비타민D의 직접적인 공급원은 아니므로 다른 영양소와 함께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