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안녕하세요. 언제나 당신 편입니다. 지난 주 감기로 인해서 입맛을 잃어 버렸습니다. 겨울철 감기로 입맛을 잃었을때 입맛을 찾을 음식이 없을까요?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겨울철에 감기로 인해 입맛을 잃었다면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시트러스류계열 과일을 추천드립니다.
겨울철 감기로 입맛을 잃었을 때는
따뜻한 국물 요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소된장국이나 닭고기 수프는 부드러운 맛과 향으로 입맛을 돋울 수 있습니다. 또한, 신선한 과일이나 상큼한 샐러드도 입맛을 되찾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매운 음식이나 향신료가 들어간 요리도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시도해 보는 것도 좋으며,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도 회복에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