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을 하면서 일반적으로 에너지를 아끼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생활을 하면서 보면 우리는 정말 에너지를 너무 풍부하게 쓰는 것으로 보이며

이번 중동 전쟁으로 기름 값도 오르고 있는데

이려면 결국 전기료도 오르는 등 에너지 비용이 오르게 되는데

이에 대비하기 위한 에너지 아끼는 방법이 있을까요?

8개의 답변이 있어요!

  • 생활 하면서 에너지를 아끼시는 것이 좋기는 합니다.

    일단 대중 교통 사용을 필수적으로 하시고

    그 다음으로는 불필요한 대기 전력을 제거하시고

    그리고 집에 계실 때에 겨울에는 옷을 더 입기만 해도 난방비 절감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3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기본적으로 냉 난방비를 아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실내 온도를 적정 수준으로 맞춰야 하고요. 겨울철에는 좀 뜨끈하게 살기도 하는데 너무 더워도 저는 답답하더라고요. 저는 항상 18-21도 사이를 유지하고자 노력하는 거 같습니다. 여름철에는 25-28도 사이를 유지하려고 노력하고요. 이런 작은 습관이 결국엔 에너지를 아끼는데 도움을 줄거라고 봐요.

  • 에너지를 아끼기란 정말 어려운것 같아요.

    그래도 나름 할수있는거라면

    대중교통 이용을 늘리고

    보일러나 에어컨등 사용을 자제할 수 있는 기온이면 자제하는 정도인것 같아요

  • 전철 1-2정거장 거리는 운동삼아 걸어다니고 요즘 같이 기름값이 비쌀 때는 교통체증과 에너지를 아끼기 위해 가급적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이 애국하는 길이고 자신의 생활비 비용도 줄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전기는 필요할 때만 쓰고 반드시 코드를 빼는 습관을 가지며 개별 멀티탭을 사용하여 전기 요금의 약 5%-10% 새어 나가는 요금도 세이브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한전 사이트에 들아거면 전기요금캐시백 신청이 가능한데 에너지를 아끼면 환급이 된다고 하니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평소 생활 하실 때에 과도한 난방 및 냉방을 아끼시고

    가능하다면 불필요한 전기를 사용하지 않으시고

    이동하실 때에는 자전거나 도보 혹은 대중교통을

    활용하시면 에너지를 아낄 수 있을 것입니다.

  • 요즘 전기료하고 가스가격이 진짜 많이 오른거 같아요. 저희 집은 안쓰는 전기는 코드를 뽑아놓는 편입니다. 그리고 전기밥솥이 생각보다 전기를 많이 먹어서 밥을 하고 나서는 식혀서 냉장보관하는 편입니다.

  • 일상에서 에너지를 아끼려면 일단 안 쓰는 가전제품 플러그부터 뽑아두는게 기본입니다 대기전력만 잘 잡아도 나가는 돈이 꽤 줄어들거든요 그리고 요즘같은 날씨에는 실내 온도를 너무 높게 잡지말고 내복이나 얇은 옷을 껴입어서 체온을 유지하는게 에너지 절약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설거지할 때도 뜨거운 물보다는 미온수를 쓰는 습관을 들이면 가스비 아끼는데 일등 공신이라 봅니다.

  • 일단 자차를 타고 다니는 거 보다 대중교통이나 자전거, 킥보드 같은 수단을 이용하시는 거 추천드리고 집에서는 내복이나 옷을 입고 생활하며 문풍지, 뽁뽁이 등을 붙여서 집 안 온도를 따뜻하게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