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모 현상을 이기는 방법 알려주세요~

요즘 주위에 많은 사람들이 주식으로 거액을 벌었다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스스로 포모현상이 자연스럽게 오네요 먼가 조급함과 불안이 오면세 서둘러 나도 뛰어 들어야 하나? 이런 생각이 많이 드는데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민준 경제전문가입니다.

    투자 포모(FOMO) 현상으로 인한 조급함은 많은 투자자가 겪는 자연스러운 감정입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타인의 수익률과 나를 비교하지 않는 것입니다. 남들의 대박 소식은 단기적인 행운일 수 있으며, 준비 없이 유행을 따라 급하게 뛰어드는 투자는 큰 손실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조급할수록 시장에서 한 걸음 물러나 자신만의 뚜렷한 투자 원칙과 장기적인 자산 배분 계획을 세우는 데 집중해 보세요. SNS나 주식 커뮤니티의 자극적인 정보와 거리를 두는 것도 불안감을 줄이고 이성적인 판단을 내리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30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타인의 투자 수익에 흔들리지 않기 위해서는 타인의 성공이 나의 실패가 아님을 인지하고 조급한 마음에 섣불리 시장에 진입하기보다 철저한 시장 분석과 본인만의 명확한 투자 원칙 및 자산 배분 기준을 세워 흔들리지 않는 중심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트코인이 최저점 폭등전으로 돌아와서 그냥 잊고 지낸 3만원을 투입했습니다

    그러면 언젠가는 오른다는 가정하에 없는 셈치고 두는 것이겠죠

    그러면 이 3만원이라는 정도가 아예 0이 될리는 없을테니까

    나에게 그정도 수준의 여유돈을 밀어넣어보는게 어떨까요

    국장 우량주의 전망이 더 좋으니까 그냥 없는셈 정도의 투자금을 말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저는 어차피 내 돈 아닌건데 생각에 포모가 오지는 않습니다 단지 내 투자가 잘 안되면 무엇이 원인이었나 생각부터하죠

    남들 얼마벌었다 들어바야 내가 번거 아니면 의미가 없으니 그냥 현생 열심히 살면서 투자 잘 해보는게 답같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