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알아봤더니
트리의 유래에 대한 답변드립니다
크리스마스 트리의 전통은 독일에서 시작된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16세기 초, 독일의 일부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숲에서 자른 소나무를 집안에 들여와 장식하거나, 촛불을 올려놓고 그 주변에서 축하 행사를 가졌다고 전해진다고 합니다. 특히나 전통은 마르틴루터가 크리스마스의 기쁨을 나누기 위해 나무에 촛불을 달았다는 이야기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합니다. 루터는 크리스마스의 밤하늘을 보며 반짝이는 별을 떠올리게 되며
나무에 촛불을 장식했다고 전해진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