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젊은몽구스151
단백질보충을 매일 키당계란은몇개정도가 먹어도되는지요
단백질보충으로 매끼당계란은 몇개정도 먹어야 단백질을보충햇다고하는지요
단백질이부족하니 근육량이줄어드는 느낌이나서문의드립니다
전문가님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계란하나당 일반적으로 단백질이 7g정도가 들어있기때문에
질문자님의 체중이 얼마인지 모르겠으나 만약 60kg이라면
운동시 단백질 필요량은 60X1.5g으로 90g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90/7인 대략 13개의 계란을 하루에 드셔야합니다.
이는 다른 단백질은 고려하지 않은것으로
평소 식사시 단백질을 얼마나 드시는지 확인해보고 부족한양을 계란으로 채우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