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24년생 딸 맘
분유량 늘리기에 대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56일 딸을 키우고있는 엄마 입니다.
저희 아기는 계속 120ml를 먹고 있었는데
최근데 분유를 조금 더 찾는 모습이 보여서
오늘 첫수 부터 140을 줬는데 올리거나 , 거부 함
없이 잘 먹어서 앞으로도 그렇게 줄까 합니다.
근데 분유 먹으면서 끙끙 힘을 주며 방구도 뀌고
똥고 싸고 합니다ㅋㅋㅋ 근데 예전엔 없었던 혀
날름 거리는 행동이 많아졌어요!
정상적인 발달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56일 된 아기를 키우고 계시군요. 분유량을 늘리는 것에 대해 궁금하신 점과 아기의 행동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분유량 늘리기
1. 분유량 증가: 아기가 120ml에서 140ml로 늘리면서 잘 먹었다면, 아기의 성장과 발달에 맞춰 점진적으로 분유량을 늘리는 것은 정상적인 방법이며 아기가 더 많은 양을 요구하는 신호일 수 있으니, 적절한 반응입니다.
2. 아기의 반응: 분유를 더 많이 먹고 싶어 한다면, 계속해서 양을 늘려도 괜찮지만 아기가 소화하기 힘들거나 불편해하는 경우에는 조금씩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끙끙 힘을 주는 행동
• 방귀와 똥: 아기가 방귀를 끙끙거리며 싸는 것은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행동이며 소화가 진행되면서 가스가 발생하고, 이를 배출하기 위해 힘을 주는 것일 수 있습니다.
혀 날름거리는 행동
• 발달의 일환: 혀를 날름거리는 행동은 아기가 주변 세계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는 발달의 일환으로 볼 수 있으며 이 행동은 특히 젖을 먹거나 분유를 먹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결론
현재 아기의 행동은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발달 과정입니다. 분유량을 적절히 조절하고, 아기의 반응을 살피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언제든지 걱정되는 부분이 있다면 소아과 의사와 상담해보는 것이 좋으며 아기 키우는 일이 쉽지 않지만, 잘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