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선량한고래158
성별
남성
나이대
24
현재 54mg을 복용중인데 내일 약을 타러 가는데 약이 예전에 처방받은 36mg만 남았어요
그래서 내일 아침은 36먹으려는데 큰 문제 없겠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용학 약사
온누리약국
∙
안녕하세요. 이용학 약사입니다.
약효가 빨리 떨어질 수는 있으나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약이 다 떨어졌으니 임시 방편으로 36mg 제품을 일단 드시고, 새 처방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내일은 36mg을 드시기 때문에 약효 시간이 짧을 것이고, 오후쯤에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이 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조금이라도 약효지속시간을 늘리기 위해서는 식사후 바로 복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5.0 (1)
응원하기
송정은 약사
나은약국
안녕하세요. 송정은 약사입니다.
약이 없는 경우에는 하루만 36미리 함량을 복용해도 되나 용량을 낮출 시 집중력 저하와 같은 불편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내원하여 약을 다시 처방받길 권장드립니다
만족스러운 답변되셨길 바래요
감사드려요.^^항상 건강하세요
박호현 약사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약을 타기전에 하루정도 약물을 못드시는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으나 임의로 복용량을 줄이시는걸 권해드리지는 않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