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 접수용 증명사진? 여권사진?

정확히 아시는 분들만 답변 부탁드려요!!

이번 검정고시 접수하려고 하는데…

6개월 이내 촬영된 여권용 사진을 권장한다고는 하는데

어차피 본인 확인/식별 위함 아닌가요?ㅠㅠ

작년 학기 초에 찍은 사진은 있는데 사진 규격만 맞다면 또 찍을 필요가 있나 싶어서요… 어차피 똑같이 생겼는데 돈 아깝구..😭

근데 막상 작년 초에 찍은 사진 제출했다가 검정고시 못 볼까봐 두려워서요 확실한 답변 부탁드릴게요ㅠ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6개월 이내 촬영이 된 게 원칙이기는 합니다.

    제 생각에는 작년 학기 초에 찍은 사진이라는 건 질문자님만 아는 것이기 때문에, 굳이 말하지 않으면 내셔도 됩니다.

    다만, 그 기관에서 명확하게 그 사진이 6개월이 지났다는 걸 알게 되면 그때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그 자리에서 다시 가져오라고 할 것이니 만약 거절이 되면, 바로 사진을 찍어서 당일 날에 접수하시면 되니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채택 보상으로 6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