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비타민C 1000mg짜리 반으로 쪼개서 먹어도 되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기저질환

과민성장증후군

하나 통으로 먹기 시작했는데 변비가 자꾸 와서요. 전에도 이래가지고 먹다 끊고 먹다 끊고 그랬거든요. 지금 말레이트 마그네슘 저녁에 섭취중이라 그렇게까지 심하게 변비가 오진 않는데 평소랑 배변 습관이 달라지니 좀 찜찜해서요. 먹으면 확실히 피로회복이 되서 먹긴해야 할것 같은데

... 이거 반으로 쪼개서 500mg씩 먹어도 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비타민C는 일반적으로 장으로 수분을 끌어들이는 삼투작용으로

    과량섭취시 복통, 설사를 유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개인차가 크기 때문에 변비 부작용이 있다면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으로 쪼개서 500mg 복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또는 500mg씩 아침저녁으로 나눠서 복용하거나, 격일로 복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본인의 피로 컨디션과 변비 부작용 등을 고려해서 적절한 복용법 체크해보시고

    그래도 잘 안 맞는 것 같다면 비타민C 제품 자체를 변경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부형제나 제조공법 등에 따라서도 제품마다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4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비타민 C 제형에 따라 많이달라질 수 있을것으로 사료됩니다만 유한양행 비타민 C 처럼 기본적인 비타민 C 는 쪼개서 복용하시는것도 가능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반으로 쪼개서 복용하셔도 전혀 문제없습니다. 쪼개서 하루에 500mg씩 두번 나눠서 드셔도 괜찮으니까 말씀하신대로 복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