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마그밀 과 영양제 함께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기저질환

이석증,비염

몇일 변을 못봐서 저녘 식후에 마그밀2정을 먹으려구 하는데요 평소에먹는 영양제(칼마디,오메가3)와 함께

복용해도 무관할까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다희 약사입니다.

    마그밀은 다른 영양제와 따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나 칼마디는 저녁 식후에 바로 복용하시고 2시간 이상 지난 후에 다량의 물과 함께 마그밀을 복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칼마디 오메가3는 점심식후에 드시고, 마그밀을 저녁에 드세요.

    마그네슘이 겹쳐서 따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현재 복용하시는 마그밀과 영양제 칼마디는 영양제 흡수를 방해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시간간격을 2시간이상정도는 두시고 사용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약과 영양제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마그밀정을 추가하게 되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이미 영양제로 마그네슘을 드시고 있습니다. 추가해서 복용 할 수는 있지만, 설사 부작용을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설사 부작용이 있다면 증상에 맞게 영양제 복용을 중단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칼마디는 같이 복용하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간격만 1~2시간 정도 둘 수 있으면 됩니다. 아마도 탄산칼슘과 산화마그네슘제제일텐데 흡수에 위산이 좀 필요하거든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괜찮습니다. 서로 특별히 방해하거나 하는 작용은 하지 않습니다. 마그밀은 흡수가 잘 되지 않고 장까지 내려가서 물을 끌어당기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영양제 흡수에 별 다른 영향은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약과 영양제를 같이 드시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칼마디 영양제 안에 마그네슘이 들어 있습니다. 마그밀정을 추가로 드실 수 있지만, 과하게 드시면 설사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마그밀정을 복용하는 동안 영양제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