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결혼식 한다 안한다 의견 말해주세용 ㅎㅎ

결혼식은 살면서 한 번 쯤 꼭해보는게 좋을까요?? 몇년뒤 결혼 예정인데 그돈 차라리

보태서 집사는데 보탤까싶고ㅠ 그렇다고 안하긴 또 애매한거같구요ㅠㅠ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꼭 결혼식장에서. 호화롭게. 결혼을 할 필요는. 없어도. 신부 될 분 한테는. 아름다운 드레스라도. 입혀서. 두 분만의 행사를 하며 웨딩 결혼 사진이라도. 남기는 게. 좋을 듯 해요?? 마지막. 추억의 한컷이자~~. 의미 있는. 사진은 남겨야 할 듯 해요...

    채택 보상으로 3.28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요즘에는 세상도 많이 변해서

    결혼식, 장례식 등을 생략하는 그런 경우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이런 것이 아주 놀라운 일은 아니기에

    본인들이 잘 결정하시고 시행하시면 될 것입니다.

  • 안해도 된다에 한표입니당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 생겨서 자연스럽게 2세가 보고싶어서 아니면 평생 이 사람과 같이 지내고 싶다라고 자연스럽게 생각이 든다면 축하할 일이지만 해야돼서 하는 건 필요없다고 생각해요 !

  • 그래도 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제 주변에 결혼식을 하지 않고 결혼생활하시던 분들도 아쉬움이 남아서 결국 나중에 결혼식을 하시는 경우가 많더군요. 이런거 생각하면 결혼식 하시는 것이 나을 거 같습니다. 

  • 해야된다에 한표요

    결혼은 두분이 합치는 개념이 아닌 가족과 가족의 결핮이잖아요

    축제를 열어 가족끼리 얼굴은 알아야하지 않을까요

    안하는 것보단 가족끼리라도 하는 게 좋을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