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단호한메추라기154
엑셀, 파워포인트 외에도 다양한 데이터 시각화 도구가 있습니다. 각 도구의 특징과 장단점은 무엇일까요? 어떠한 도구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선녀와농부꾼
안녕하세요.
엑셀 피벗테이블 등을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는 매우 훌륭합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표준화 데이터 시각화 도구는 따로 있습니다.
먼저 엑셀을 이용하신다면 power bi를 추천합니다.
MS에서 제공하는 power bi는 엑셀과 호환도 좋고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ower bi 보다 가격은 높지만 높은 수준을 제공하는 도구로는 Tableau 가 있습니다.
이용 요금은 높지만 비지니스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모쪼록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