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와이프 생일상을 차려주려 식단 생각해보았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평소에는 항상 챙김을 당해서 식단을 계획하고 요리를 한다는게 얼마나 어려운일인지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직접 생일상을 챙겨주려하니 반성을 하게 되는데요..
제가 생각한 식단 조언부탁드립니다.
[잡곡밥, 한우소고기미역국, 잡채, 갈비찜, 청경채볶음, 계란말이]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마음이 대단하시네요
메뉴 자체가 다 먹고 싶은것들 뿐이긴 합니다만
단백질 섭취가 많아 보인듯 합니다. 계란 말이를 빼시고 다른것으로 하시는것은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전제척으로 괜찮은 식단입니다. 다만 기름기가 많은 메뉴들이 대부분이니 물김치나 백김치 등응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