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항생제,항바이러스제 내성 잘 생기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기저질환

X

복용중인 약

독시어쩌구 항생제 , 팜비스정 항바이러스제

항생제를 학생때부터 뜨문뜨문 먹어왔습니다

먹다가 안먹다가 .. 옛날에 내성이 한번 생겼었다 지금은 없습니다

그리고 최근 대상포진에 걸려 항바이러스제도 같이 복용중입니다 .. 면역 떨어지거나 술 많이 먹음 바로 올라오더군요..ㅠ

아직 나이가 20대초인데 간기능이 떨어지거나... 내성이 생길까요...? 무섭습니다..건강하고싶은데..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약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내성은 올바르지 않은 용량이나 복용법으로 약을 드시게 되는 경우 생길 수 있겠습니다. 대상포진이 생겨서 증상에 맞게 항바이러스제를 드신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대상포진인데 증상이 호전됐다고 약을 끝까지 복용하지 않는다면 예후가 좋지 않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대상포진이 올라오기 쉽습니다.

    항바이러스제를 꾸준히 드셔주시구요 항바이러스제 복용 시엔 술을 드시면 안됩니다.

    평소 면역력을 키우기 위한 영양제를 좀 드셔보세요 약국에서 판매하는 비타민 일반의약품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올대원맥스정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네 반복적으로 그런 행위가 나타난다면 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지금은 문제가 없지만 나중에 아플 때 문제가 되는 거라서요. 처방을 받으시면 잘 챙겨서 복용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