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이미유연한복분자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기저질환
X
복용중인 약
독시어쩌구 항생제 , 팜비스정 항바이러스제
항생제를 학생때부터 뜨문뜨문 먹어왔습니다
먹다가 안먹다가 .. 옛날에 내성이 한번 생겼었다 지금은 없습니다
그리고 최근 대상포진에 걸려 항바이러스제도 같이 복용중입니다 .. 면역 떨어지거나 술 많이 먹음 바로 올라오더군요..ㅠ
아직 나이가 20대초인데 간기능이 떨어지거나... 내성이 생길까요...? 무섭습니다..건강하고싶은데..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유홍 약사
온누리약국
∙
안녕하세요.
약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내성은 올바르지 않은 용량이나 복용법으로 약을 드시게 되는 경우 생길 수 있겠습니다. 대상포진이 생겨서 증상에 맞게 항바이러스제를 드신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대상포진인데 증상이 호전됐다고 약을 끝까지 복용하지 않는다면 예후가 좋지 않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장은혜 약사
은혜약국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대상포진이 올라오기 쉽습니다.
항바이러스제를 꾸준히 드셔주시구요 항바이러스제 복용 시엔 술을 드시면 안됩니다.
평소 면역력을 키우기 위한 영양제를 좀 드셔보세요 약국에서 판매하는 비타민 일반의약품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올대원맥스정 추천드립니다.
최동욱 약사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네 반복적으로 그런 행위가 나타난다면 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지금은 문제가 없지만 나중에 아플 때 문제가 되는 거라서요. 처방을 받으시면 잘 챙겨서 복용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