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참 암담한 거 같습니다. 무슨 일을 해서 어떻게 돈을 벌어먹고 살지도 모르겠고 너무 막막하니 의지마저 없어져갑니다. 삶의의미가뭔가요

참 암담한 거 같습니다. 무슨 일을 해서 어떻게 돈을 벌어먹고 살지도 모르겠고 너무 막막하니 의지마저 없어져갑니다. 삶의의미가뭔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삶의 의미를 찾기는 사실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오늘도 눈을 뜨고 살아 있기 때문에

    우리는 최선을 다해서 우리에게 주어진 삶을

    지탱하고 살아가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저도 아무것도 안할 때 그런 생각 많이 들더라구요.. 무조건 밖에서 혼자 카페 나가서 밖을 보며 해결한다던지 새로운 취미를 찾는다던지 아니면 간단한 러닝이나 산책만 해도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거 같아요 무조건 그런 환경에서 벗어나는게 전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잘 이겨내봅시다..!😌

  • 지금은 앞이 안 보이는 것처럼 막막해서 더 그렇게 느껴지실 거예요.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내가 뭘 하며 살아야 할지, 앞으로 어떻게 먹고살아야 할지 고민하는 시기가 오는 것 같아요.

    아직 답을 못 찾았다고 해서 늦은 것도 아니고, 삶의 의미가 없는 것도 아니에요. 너무 멀리 보려고 하기보다 오늘 하루만 잘 버텨보자는 마음으로 가셔도 충분합니다.

    지금까지도 잘 버텨오셨으니 너무 스스로를 몰아붙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분명 조금씩 길이 보이는 날이 올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