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성적확오르는공부법알려주세요ㅠㅠㅠㅠ

내신도 올려야 하고 성적도 올려ㅕ야 하는데

제가 공부를 한 번도 제대로 해본 적도 없고 어떤식으로 해야 잘 외워지고 머리에 들어오는지도 모르겟어요.. 뭐부터 해야할ㄹ까요 노트정리는 다 했는데ㅠ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암기과목은 무조건 교과서랑 학습지요!! 일단 노트정리도 해두셨으니 세개 같이 보세요!! 처음에 읽을때는 내용만 대충 훑듯이 빠르게 읽으시면 되고, 두번째 세번째에는 꼼꼼하게 이해하려고 노력하면서 읽어주세요!! 그러면 속도 많이 붙어서 읽는데 시간 별로 안 걸려요! 10~20번만 읽으시면 머리에 안 남는것 같아도 시험 치면 다 기억나요!! 저는 이 방법 시험 하루 전이나 시험 당일 새벽에 5~6시간 투자 해서 중학교 상위권으로 졸업했어요!! 근데 고등학교 때는 안 먹히니까 얼른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 찾길 바랄게요!!

    채택 보상으로 6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성적은 한번에 오르지 않아요.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단기적인 우리의 목표는 대학이라고 하면 어차피 마지막에는 수능으로 수렴합니다. 

    학교성적 올리기는 그다지 어렵지 않아요. 수업을 충실히 듣고, 선생님이 무엇을 강조했는지, 반복했는지 잘 생각해서 시험준비하면 학교성적은 잘 나올겁니다. 화이팅하세요. 

  • 공부에 지름길은 없는것 같아요.

    복습이 제일 좋은 공부법이 아닐까 싶어요.

    완전히 익혀질때까지 복습해서 내껄로 만들어야 하는게 정도같네요.

  • 노트 정리를 이미 했다면, 지금부터는 암기 및 기억에서 꺼내는 연습을 하셔야 해요.

    과목의 특성을 고려하여 백지 노트에 적거나, 암기펜을 활용해 보셔도 도움이 됩니다.

    과목별로 문제집과 부죠개, 기출 문제집을 풀면서 부족한 개념을 정리하고 오답 노트를 써보면 도움이 되니 참고해 주세요.

  • 노트 정리 이후에 문제를 풀어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그 이후에 문제를 풀면서 내가 틀리는 거나 헷갈리는 거 위주로 푸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보통 틀리는 거 위주로 공부하면 시험볼 때 도움이 많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