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거대한향고래93
아침 샐러드 식사 대 단백질 식사?
아침에 저는 샐러드로 남편은 계란 고기 등 단백질 위주로 식사합니다 이런식으로 먹은지 두달은 됐는데 둘다 몸에 장 맞는거 같아요 어떤게 더 나은 식단일까요? 사람마다 맞는 식단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사를 하는것은 사람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어떤 식단이 우선이라고 할수 없습니다.
자기 자신이 맞으면 좋은것 입니다. 나중에 부족한 영양만 채우시면 될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아침 식사에서도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샐러드에는 닭가슴살, 계란, 참치, 콩 등 고단백 식품을 추가하여 단백질 함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샐러드와 함께 토스트나 귀리, 현미 등의 곡물을 섭취하면 탄수화물과 함께 영양소를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를 먹을 경우, 단백질 함량이 적어도 아침 중 한끼에는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추가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