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치타69
전골과 찌개는 무슨 차이로 구분되어지나요
우리 전통음식이며 항상 식탁에 올라오는 음식은 전골과 찌개 그리고 국
어떠한 차이점이 있어 이 세가지를 구분하여 명명하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전골과 찌개 차이는
찌개 : 고기나 채소, 어패류를 넣고 간장, 된장, 고추장, 새우젓 등으로 간을 맞추어 바특(국물이 조금 적어 묽지 아니함)하게 끓인 반찬.
전골 : 한국의 전통적인 조리법으로, 음식상 옆에 화로를 놓고 끓이거나 볶으면서 먹는 음식.
부엌에서 볶은 것을 담아 올리면 '볶음'이라 하고, 국물을 부어 자작하게 미리 끓여서 올리면 '조치' 또는 '찌개'라고 한다.
출처 -다음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