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미디어

인생 애니라고 생각하는 애니를 추천해주세요!

예전에 애니를 보다가 요즘에 안 봤는데 되게 도파민 넘치고 여운이 찐하게 남는 애니들을 찾고 보고싶습니다. 많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네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하이큐요... 지금은 극장판도 안 나와서 식긴 했는데

    스토리 자체의 플롯에 구멍이 거의 없을 정도로 잘 짜여 있고

    작화도 4기에서 흔들리긴 했지만 그래도 최근 극장판에서 완전 극복했고

    특히 스포츠물이라 하면 항상 나올 법한 클리셰들을 주인공 일행에게만 적용하는 게 아니라 조연, 혹은 1번 나오는 엑스트라에게도 적용해서 신선하고 감동이었어요

    주인공 일행이 매번 이기는 것도 아니라 긴장감 있고, 최근 나온 극장판에서 하이큐 특유의 스피드감이 정말 잘 표현된 것 같아요

    배구 자체가 팀vs팀 스포츠다보니 이 많은 팀들을 어떻게 풀어나갈까 싶기도 했는데 보고 니면 좋아하는 팀이 무조건 하나 이상 생겨버려서 끝까지 보게 돼요. 아예 스토리에 나오지도 않고 버려지는 팀이 거의 없는 것도 장점이에요

    내년에 극장판 나오니까 지금쯤 봐두기 좋아용~~~ 그리고 op랑 ed 둘다 딱 요즘 듣기 좋은 노래들이에요

  • 도파민은 없지만 여운이 찐하게 남는 인생애니가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라고 극장판도 있는데 어떤걸 뵈도 상관없으니 한번만 봐주세요. 정말 김동적입니다.

  • 인생의 애니메이션이라 각자 다를텐데요

    저는 미래소년 코난과 은하철도999를 추천합니다

    세기말의 걸작이 분명하고 특히 은하철도999는 요즘 AI시대랑 일맥상통 합니다.

  • 저는 원피스가 제일 재미있습니다.

    상상력도 풍부하고 성장해가는 루피와 친구들의 모습도 매우 흥미진진합니다.

    아직 완결이 안 되어 매우 기다려집니다.

  • 역시나 애니 중에서는 슬램덩크가 아주 인상깊은것 같습니다

    단순히 농구게임 이상을 넘어서 스토리와 전개에서 감동을 받을 수 있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