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사랑니발치,낭종제거 후 6일짼데도 너무아픈데 드라이소켓인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낭종을 제거한 후에 술과 흡연을 하셨으면 염증이 재발하거나 말씀하신 드라이소켓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금주와 금연은 필수적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예전에 비해 치아간 간격이 좀 버러진것같은데 보철외 방법이 없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음식 등을 통해서는 도움이 되지 않으며 약도 치아간 간격을 줄이지는 못합니다.잇몸이 내려가고 있다면 잇몸치료를 주기적으로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치석주제거 주기는 어느정도잡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람마다 다르지만 1년에 1~2회 정도의 스케일링을 통해서 주기적으로 치석을 없애주는 것이 구강 관리에 좋습니다.
어금니가 너무 아파요ㅜㅜㅜㅜㅜㅜ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아의 신경에 문제가 있으면 시리고 아픈 증상이 나타납니다. 일시적이라면 괜찮지만 지속적으로 통증 발생 시 신경치료가 필요합니다.
임플란트 수술 중 구멍이 생긴 사고발생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상악동으로 나사가 빠진 것으로 보이며 흔하지는 않지만 꽤 발생하는 사고 입니다..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약 처방을 받고 제거하는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치아 사이에 잇몸근처에 구멍이 생겼어요 메울수 없을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경부 마모증이 생긴 상태로 보이며 치과에서 레진이라는 재료 혹은 지아이라는 재료로 패인 부분을 메꿀 수 있습니다.
인풀란트 보험적용나이에 대해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병원은 추천해드릴수 없으며 본인 부담금을 기준으로 약 30만원 전후의 비용이 예상됩니다.
이 뽑은뒤 임플란트 안하면 안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하지 않고 방치해둔 자리로 다른 치아가 쓰러지거나 반대 치아가 튀어 나오며 전체적인 치아 배열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이가 금이갔는데 뽑아야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아의 뿌리까지 금이 간 경우라면 치료를 하더라도 증상이 계속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최대한 쓰시다가발치를 하셔야 합니다.
씹기만 해도 양치가 된다는 치약이 있던데 괜찮은걸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양치질의 중요한 것은 치약이 아닌 칫솔질의 물리적인 힘이기 때문에 칫솔질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3601
3602
3603
3604
3605
3606
3607
3608
3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