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치아 홈메우기궁금증이 있어 질문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료를 마무리하셨다면 물을 드시는 것 정도는 괜찮습니다. 딱딱하고 질긴 음식 등은 하루동안 드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하고나서 이가 시려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을 주기적으로 받지 않고 한번씩 받게되면 치아를 감싸고 있던 치석이 떨어지면서 시린증상이 많이 나타납니다.스케일링을 주기적으로 매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시린치아는 차가운음식 등을 드시지 않으셔야 합니다.
치과 치료 견적 상담 요령??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최대한 환자분의 상황을 고려하여 치료계획을 세우려고 합니다. 그래도 필요한 치료는 꼭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잇몸이 자주붓고 피가나서 치과치료했는데 그때뿐이고15일정도지나면잇몸이아픈데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어떤 잇몸치료를 받으셨는지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인 잇몸치료 후에도 통증이 있다면 잇몸을 열어서 염증을 제거하는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송곳니 바로 옆 이빨이 갈린듯이 거리가벌어져있네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단순히 치석이 붙어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이나 설명이 부족하여 도움을 드리기가 힘듭니다.치과에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금니 레진을 하였는데 시리고 욱신 거리는 이유?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레진치료 후 일시적으로 시린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증상이 있으면 신경치료 등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잇몸이 조금 파였는데 꼭 때워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꼭 떼워야 하는것은 아니지만 들으신 대로 신경치료나 파절의 가능성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체질과 커피와 치과치료의 관계?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체질과 같은 얘기는 과학적인 근거가 없는 것으로 생각이 되며 이가 흔들리고 통증이 있으면 잇몸의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치과에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치과에서때우는치료했는데 아무음식이나먹어도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일주일 정도는 단단하고 딱딱한 음식은 안드시는 게 좋고 그 이후에는 일상처럼 드시면 됩니다만 조심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치과 정기점검은 언제마다 가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정해져있는 것은 없습니다만 매년 1번은 가시면서 보험 적용되는 스케일링을 같이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4069
4070
4071
4072
4073
4074
4075
4076
4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