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 수복시 접착약품처리안했을때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레진처리를 할 때는 접착처리를 해야 됩니다. 접착 처리를 하지 않을 경우에는 레진에 부착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쉽게 탈락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치아에 쇠로된 숟가락 젓가락 사용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쇠로 된 젓가락을 사용한다고 해도 음식을 먹을 때 젓가락을 씹는 것이 아니라면 큰 상관이 없습니다. 정상적으로 음식을 먹어도 되지만 임플란트한 치아에 너무 강한 힘이 가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제가 얼음을 잘 먹는데, 치아에 어떤 문제가 생길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얼음을 씹어 먹는 행동은 치아의 과도한 힘을 가하게 해서 마모증이나 파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아가 민감하게 반응을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기 때문에 얼음을 가능하면 씹어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뜨거운 음식을 먹을 때 특정 이빨이 아프다면 왜 그런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아 안에 신경에 염증이 있게 되면 뜨거운 음식에 불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신경에 염증이 생겼을 경우인데 일시적으로 생긴 염증이라면 시간이 지나면서 괜찮아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해당 치아에 과도한 힘이 가지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가역적으로 염증이 생긴 것이라면 신경치료를 하는 것이 좋으며 보철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크라운 후 교합이 맞는지 궁금해요.? 높이 크기 길이가 맞지 않는데 다시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보철 치료를 하고 난 다음에 교업이 정상적으로 물리고 있지 않는 것처럼 느껴진다면 교합 조정을 하면 됩니다. 교합 조정 후에도 치아가 잘 닿지 않는다고 해도 시간이 지나면서 치아는 점차 이동하면서 교합이 물리게 되기 때문에 조심해서 사용해 보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 후 너무 아픈데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신경 치료를 하다 보면 통증통이 심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타이레놀과 같은 간단한 진통제를 복용해서 통증을 줄이는 방법이 있으며 해당 부위를 자극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 치료를 마무리하게 되면 대부분의 통증은 없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경 치료를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잇몸 퇴축 있는건가요? 심한편인가요? 잇몸 상태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사진으로 봤을 경우에는 치은 퇴축이 심해 보이진 않습니다. 잇몸의 자극을 많이 하게 되면 잇몸이 내려갈 수 있기 때문에 양치질을 할 때 약한 힘으로 양치질을 해주는 거지. 치은 퇴축을 줄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성인이 되어서도 치조백선이 강화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얼 관호님이 가게 되면 오히려 치조 백선이 없어지게 됩니다. 치아를 잡고 있는 경계 부위의 과도한 힘으로 인해서 뼈가 녹으면서 인대가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치아에 너무 과도한 힘이 가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일리톨 껌씹은후에 양치 안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충치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치아 주변의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해야 합니다. 껌을 씹었을 경우 물리적인 힘으로 어느 정도의 이물질이 제거가 되지만 양치질을 했을 때만큼 깨끗하게 제거가 되지 않기 때문에 껌을 씹었다고 해도 양치질과 치실을 이용해서 꼼꼼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충치 치료 인레이로 받았습니다 치료 받은 곳으로 음식 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충치 치료를 할 때 임시로 메꿔 놓은 재료 부위로는 조심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임시재료는 탈락할 수 있기 때문에 보철물을 부착하기 전까지는 너무 무리하게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