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는 언제 하는 것이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사랑니는 치아 맨뒤에 나는 치아로 칫솔질로 관리하기 힘든 위치에 있습니다. 거기에 치아가 깨졌다면 음식물이나 이물질이 잘 저류할수 있어서 앞에있는 치아와 치주조직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게 될가능성이 있다면 예방차원에서 발치를 하는것이 좋을수 있습니다. 관리가 잘되고 충치나 치주질환이 없다면 관리를 하면서 사용할 수도 있어요.
평가
응원하기
기상시 양치질 꼭 하는 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자는동안에 구강내에 이물질이 남아 있을경우에 구강내에 이물질이 부패되면서 냄새가 나거나 할수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칫솔질을 해준다면 구강위생을 좀더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매복사랑니와 어금니사이에 음식물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이쑤시게가 잇몸안에 박혀있다면 감염유발 물질이 되어 잇몸에 염증이 생길수 있습니다. 치과에서 이물질이 제거되었는지 확인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매복사랑니 발치 후 잇몸부종 및 볼씹힘은 언제쯤 완화될까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사랑니를 발치하고 난뒤에 잇몸이 아무는데는 2주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동안 흡연과 음주를 줄이는것이 좋고 처방된 약을 잘 복용하는것이 좋아요.발치한 부위가 자극되지 않도록 하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크라운 금으로 했는데 언제까지 시려운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크라운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치아를 다듬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신경에 자극이 될수 있습니다. 시린증상은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괜찮아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빠르면 1주일 길면 2~3달 정도 걸리는 경우도 있어요.
평가
응원하기
치간칫솔 사용시 철사부분이 잇몸에 닿아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치간칫솔을 사용할때 치간칫솔은 치아 사이에 꽉끼면서 통증이 없을정도의 크기가 적당합니다. 잇몸을 너무 누르거나 손상이 생긴다면 치간칫솔의 크기를 작은것을 사용해 보시고 그래도 불편하다면 치실을 사용해서관리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궁금합니다 꼭 임플란트를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치아가 없는 부위로 인접치아가 이동하면서 치열이 어긋날수 있습니다. 또한 상실된 치아가 담당하던 교합력이 다른치아에 가해지기 때문에 다른치아에 부담이 될수 있습니다. 치아가 없다면 상실된 부위를 빠르게 수복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하여 치과에서 자세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1차접종후 몇칠후 접종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1차접종후 2차 접종을 하는 기간은 백신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아스크라 제네카의 경우에는 1차를 접종한뒤 8~12주 간격으로 접종을 하고 화이자는 21일 모더나 백신의 경우에는 4주정도 지난뒤에 2차접종을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 3차를 맞아도될까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백신을 접종하고 나면 몸에서 항체생성을 위해서 면역세포의 활동으로 인해서 열이 오르거나 근육통등의 느낌이 들 수 있어요. 면역작용이 전신적으로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두드러기가 날수 있습니다.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괜찮아 지는 경우가 많아요.1주일이 지나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모더나백신으로 3차 부스터 부작용???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백신을 접종하고 나면 몸에서 항체생성을 위해서 면역세포의 활동으로 인해서 열이 오르거나 근육통등의 느낌이 들 수 있어요. 면역작용이 전신적으로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면 소화불량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괜찮아 지는 경우가 많아요.1주일이 지나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