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양치하는 것 위험한 행동인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아에 있는 이물질은 물리적으로 제거하는것이 좋습니다.소금으로 치아를 닦으면 도움이 되는 이유는 소금의 알갱이가 거칠어서 이물질을 제거해주기 때문인데 현재 나와있는 치약은 치아의 이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이되도록 마모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정상적으로 칫솔질을 할수 있다면 소금으로 칫솔질을 하는것보다 치약과 칫솔을 이용하는 것이 잇몸건강에 더 도움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크라운한지 10년정도 괬는데 바꿔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보철물의 수명은 보통 9~10년이라고 합니다.하지만 관리가 잘되면 반영구적으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여기서 관리라 함은 보철물주변에 이물질이 끼지 않게 해서 충치나 치주질환의 발생을 줄이고 주기적으로 치과에서 검진을 받으며 치아의 교합간섭등이 일어나지 않게 조정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정확한 확인을 위하여 치과에서 자세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교정 앞니 덧니심한경우 얼마나걸려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열의 어긋난 정도에 따라서 교정기간에는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정확한 기간을 답해드리기는 어렵습니다. 교정전문치과에서 교정진단을 받아본다면 정확한 기간을 알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과치료는 기간이 어떻게받으면효율적인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아 관리는 평소에 칫솔질과 치실로 치아를 깨끗하게 유지해 주시고 치아에 너무 과도한 힘이 작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6개월~1년주기로 치과병원에서 주기로 검진을 받은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세돌 아이 불소도포 필요할까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불소도포는 치아 표면을 튼튼하게 하여 충치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을 합니다. 3돌이고 치과치료를 잘받는 아이라면 불소도포를 해주는것이 충치의 발생빈도를 줄일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금니를 했는데 옆니가 자꾸썩는데 어떻게관리해야될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아에 충치가 잘생기는 경우는 치아사이에 이물질이 완전히 제저가 되지 않아서 입니다. 치실을사용했을 경우에 치아 사이의 이물질이 제거되는것이 정상이지만 충전물이나 보철물의 형태때문에 완전히 제거가 단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보철물이나 충전물을 교체해 줘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하여 치과에서 자세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커피나 콜라마신 후 바로 이닦아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탄산에 들어있는 이산화탄소와 단당류는 분해가 되면서 산성을 띠게 됩니다. 탄산을 먹고 난 다음 초기에는 이런 산으로 인해서 치아의 표면이 약간 약해져 있다고 해요. 치약안에는 치아에 부착되어 있는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날카로운 마모제가 들어 있는데 이 마모제로 치아를 닦에 되면 미세한 스크레치가 날 수 있습니다. 너무 세게 하는 칫솔질이 아니면 문제가 되지 않을서으로 보이나 걱정이 된다면 탄산을 마시고 칫솔질을 하기 전에 가볍게 물러 헹궈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 미백 치료 관련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아미백은 치아에 착색을 나타내는 유기물질을 치과용 과산화수소로 녹임으로써 치아의 색상을 밝게 만드는 술식입니다.미백을 해도 식습관에 따라서 3~5년정도 지나면 색상이 다시 어두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경우에는 다시 미백을 하는경우도 있어요.
평가
응원하기
이에 씌운것이 벗겨지면 어떻게 해야하죠???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크라운이 없어 졌다면 다시 제작을 해서 부착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보철물 제작을 하지 않는다면 빈공간으로 인점치아가 이동해서 치열이 어긋날수 있을 뿐만아니라 치아의 강도가 낮기 때문에 파절될 수 있어요.정확한 확인을 위하여 치과에서 자세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왜 치과 가는걸 대부분 무서워 할까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아에는 신경이 많이 모여있어서 조그만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통증의 역치가 낮은 사람들에게는 매우 불편한 치료가 될수 있어요.치과치료를 받을때는 한번에 어려운 치료를 받기 보다 어렵지 않은 치료부터 천천히 받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