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란트 후에 10년이 넘으면 새로 교체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의 수명은 단정적으로 이야기 하기는 어렵지만 10년에서 20년까지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만약 10년 이후에 임플란트 부위가 붓거나 흔들거려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에 제거후 임플란트 재심입이 가능하며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와이사이가. 많이 벌어져 빼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이와 이사이에 이물질이 잘끼는 경우 치실과 치간칫솔 사용을 권장드리며 치실은 치간칫솔로 제거하기 어려운 큰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기에 치아 벌어짐 상태 및 이물질 상태에 따라서 치실로 우선 큰 이물질 제거 후 치간칫솔로 마무리하시면 효과적으로 양치를 할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영구치가 없는 경우 어떻게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영구치 선천적 결손인 경우 유치를 사용가능 한 기간까지 관리잘 하여 사용을 하시다가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발치후에 임플란트가 필요로 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실을 사용하는게 좋다고 해서 썼는데 치아 틈이 더 벌어지는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실을 너무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치아사이의 틈이 넓어질수도 있기에 치실은 치간칫솔로 제거하기 어려운 큰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기에 치아 벌어짐 상태 및 이물질 상태에 따라서 치실로 우선 큰 이물질 제거 후 치간칫솔로 마무리하시면 효과적으로 양치를 할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마모증 레진 치료 후 2주.3주가 지나도 불편할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레진으로 떼우고 나서도 시린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경과를 지켜보고 지속적으로 증상이 심한경우에는 신경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기에 보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랫쪽 매복 사랑니 발치 도중 봉합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뿌리가 신경과 가까운 경우 봉합후에 치아가 신경과 떨어져 밀려나오길 기다렸다가 치료하기도 합니다. 뿌리를 뽑지 않고 봉합하여도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보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술먹고 그냥자면 이가 많이 상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술에는 당분이 함유되어 있기에 당분과 충치균이 반응하여 치아를 부식시키는 산이 발생하여 치아를 손상시킬 수 있기에 반드시 양치를 하고 주무시길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를 해도 계속 아픈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후에 치아사이에는 음식물이 끼는 것은 어쩔수 없는 부분이기에 치실이나 치간칫솔로 잘 제거하여 주시길 권장드리며 임플란트후에도 적응기간이 필요하며 단단하거나 질긴 음식은 피하고 부드러운 음식부터 적응하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철관련: 금니를 씌운 이가 통증이 있어서 앞으로 치료방향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치아 상태에 따라 새로 크라운을 할지 임플란트가 필요한지 다르기에 우선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켈링과정에서 치아가 갈리거나 손상될수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아와 잇몸사이에 낀 이물질인 치석을 기계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치료이며 연 1회 받는 것을 권장드리며 연 1회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에 부담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음식을 즐겨먹는 경우에는 6개월에 한번씩 치과를 방문하여 치석여부를 확인하고 제거하시길 권장드립니다.스케일링은 이물질을 제거하면 원래상태로 돌아가는 것이지 치아에는 손상주지 않습니다. 다만 이물질을 제거하기에 일시적으로 시린느낌이나 잇몸에 통증을 느낄수는 있지만 곧 회복되는 현상이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