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기사 자격증 취득 공부법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학원을 가는 것과 온라인으로 집에서 편하게 하는 것은 생각하기 나름입니다 학원을 가서 국가 환급 받는 과정을 한다고 할지라도 강의는 한 번밖에 안 듣게 되고 게다가 시간을 내고 가서 밥을 먹고 해야 되지요 하지만 집에서는 온라인으로 무제한 강의를 반복적으로들을 수가 있습니다 돈이 환급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나에게 맞는 것을 찾아야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소방 공사업체 취직할때 자격증 제출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소방공사업체가 공사업 면허를 취득을 할 때는 말입니다 당연하게도 필수 인력과 보조 인력의 면허 자격증을 제출을 하고 신고를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회사가 그거를 다 가지고 있느냐가 아니지요 굳이 회사 사장이 필요하다고 어디다가 자랑하려고 하면 사본 정도를 걸어 두는 거죠 원본은 돌려줍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를 보면은 많은 다양한 배관들이 있어 보이는데요이 배관들은 무엇이라고 명칭을 하고 있나요 몇 가지만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우선 주름관이라고 하는 cd관이 있는데요 신축 공사를 하고 배관을 하고 입선을 할 때에는 이와 같은 cd1을 집어넣습니다 외부의 전봇대에는 강하게 보이는 고무통이 있는데 이것은 하이파이브라고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 설비 기술 기준에 보면은 과전류에 대한 보호 예방 대책 그리고 지락에 대한 보호 예방대책 같은 것들이 있는데요 실무적으로는 어떻게 하고 있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 설비 기술 기준에서도 과전류에 관련한 부분들은 과전류 계전기 과전류 차단기 퓨즈 접지 써지 흡수기와 같은 설치를 통해서 보호를 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에서 전기선을 결선하는 것은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요 결선 방법과 테이핑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는 영상을 봤는데 말입니다 정석이 따로 있을까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결손이야 꼼꼼히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것이 꼼꼼하지가 아니면 통전에 에러가 생기고 열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테이핑은 원래 절연 껍질만큼 두께를 두껍게 해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소방전기 1급이 있습니다 소방 설비 산업기사 전기 분야 자격증인데요 이곳을 어디에서 먹을 수가 있을까요 저는 몸이 좋지 않아서 출퇴근은 어려울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소방기술자 중에는 정상적으로 감리직 중에서 비상근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등급이 되지 않으면 어떻게 하든지 작은 건물이라도 가서 방화 관리자가 되는 것이 좋을 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자격증과 관련된 직업의 평균연봉은 얼마나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 자격증 특히 기능사와 기사 산업기사를 취득을 하면 보통은 이 자격증으로 시설관리에 들어갑니다 이곳은 보통 최저 시급을 받습니다 왜냐하면 용역 외주소속이고 비정규직입니다 근무 시간 중에 휴게 시간은 무급입니다 그래서 300만 원에서 전기 안전 관리자 같은 경우는 선임수당까지 받기 때문에 조금 더 받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갑자기 팍 소리 나면서 콘센트가 고장났어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드라이기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급하게 전기 공사 업체에 전화해 보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드라이기가 고장이라면 우선은 콘센트에서 코드를 뽑아 내야 합니다 강제로라도 뽑아 내야 합니다 그곳을 뽑은 다음에 차단기가 올라가는지를 봐야 합니다 차단기가 고장이 났으면 교체를 해야 하거든요 드라이기 코드만 뽑아서 차단기가 올라간다면 그나마 다행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사 시험 같은 경우 문제집을 몇 권정도나 풀어 봐야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저는 두 가지를 봤는데요 어차피 기출문제집이기 때문에 문제하고 답이 한 페이지에 있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그리고 내용은 비슷합니다 순서만 다를 뿐이지요 다만 최소 10년치가 넘는 기출문제를 봐야 할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배선 시공할 때 주의할 점이 어떤 것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우리가 배관이라는 거는 초반에도 할 수가 있는데요 입선을 할 때 그러니까 질문처럼 배선을 할 때는 보통 숙련된 사람이 되지 않고서는 어렵습니다 그렇게 되면 회로가 꼬이게 되는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 그림으로도 배관을 실질 그려 볼 수 있으면 입선을 할 수가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